11 8일에 슈퍼 태풍 하이옌(혹은 욜란다)이 필리핀 중부를 강타해 국가재난사태로 선포될 정도로 큰 피해를 입혔습니다. 12,000명 이상이 사망했으며 65만 명을 넘는 거대한 인구가 집을 잃었다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천재지변으로 인한 피해가 늘고 있는 가운데 소라이나라는, 또 다른 강력한 태풍이 곧 상륙할 예정입니다. 자기 국민을 돕기 위해서 주한 필리핀 유학생들은 필리핀에서 급히 필요한 구호물품을 기증받고 있으며 자원봉사자를 구하고 있답니다.

 

이 힘든 시기에 필리핀 사람들에게 손을 내밀어 도울 마음이 있으신 분들, 기증과 모금, 자원봉사 신청 방법을 밑에서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구호물품 기증 

1. 음식 (쿠키,과자류)

- 라면의 경우 필리핀 현지에 태풍피해로 인해 물이 부족한 상황이므로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통조림 (, 매운것은 제외)


2. 플래쉬라이트 배터리, 배터리가 장착된 램프

- 전기가 공급이 다음주부터 이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3. 담요

4. 유아용 기저귀

5. 생리대 여성용품

6. 방수천막, 접이식 텐트

7. 유아용

- 유아용 옷이 많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나 혹시 갖고 계신 분은 기증 부탁 드립니다. 

(아기, 어린이용)

, 겨울용 옷은 받지 못합니다.. (4계절 여름국가)

** 이번주 일요일에 구호물품들을 기증받습니다 **

 시간 : 이번주 일요일 (11.17) 오후 230 ~ 5 30

 장소 : 혜화성당  

* 혜화성당 위치 : 4호선 혜화역 1 출구에서 직진방면.


 자원봉사자 구함 

** 현재 많은 봉사자를 구하고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지원물품 포장 작업 

11.17 (), 오후 5~7, 카이난사 음식점 (Kainan sa Hyehwa Restaurant) 혜화점.

- 카이난사 음식점 위치 : 혜화성당에서 길을 건넌 보행자도로쪽 경찰서 근처에 위치.

- 구호물품은 재한필리핀협회 (Pusong Pinoy Korea) 의해 선박으로 운송될 예정입니다.


 담당자 연락처 : Ms. Judee Nemeno (010-8609-3186)
주한필리핀유학생협의회


 모금 

 모금 계좌 : 신한, 110-364-143-623 Dulos Maria Cristina (주한 필리핀유학생협의회 총무)
<모금액은 필리핀 적십자협회, ASHDA 보내집니다>






신고

About the Author - 타일러 라쉬

Seoulism은 주한 유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만드는 한국어 웹진입니다. 천차만별의 국적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서 사는 세계 속의 서울을 배경으로 해서 국제학생의 관점에서 생활과 문화, 사회를 바라보고 이야기하는 곳입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Contact Me: 운영자메일주소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