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마사코 (일본)


글쓴이는 대학교에 들어가서부터 현재까지 가족과 떨어져 살고 있다. 그래서 힘들 때, 아플 때, 슬플 때 친구들에게 연락하는데 친구들도 항상 연락이 되는 것은 아니다. 때로는 친구이기 때문에 연락을 못 할 때도 있다. 친구에게 중요한 일이 있을 때, 친구가 이야기를 듣고 충격을 받을 수 있을 때, 친구에게 걱정시키고 싶지 않을 때 등이다. 그럴 때 아무리 가족이나 친구들이 있다고 해도 결국 사람은 혼자구나한다.




 

혼자 살아가는 것은 매우 외로울 것이다. 많은 사람과 즐거운 시간을 보낸 뒤 자취방에 돌아와 불을 켤 때, 알바를 끝내고 지친 몸을 끌고 자취방에 돌아왔는데 빨래나 설거지가 남아 있을 때, 매우 아파서 몸이 안 움직이는데 돌봐주는 사람이 없을 때이럴 때마다 글쓴이는 가족의 소중함을 느낀다. 사람은 결국 혼자이기에 외롭고, 외로움이 있기에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맺으려고 한다.

 

글쓴이는 평소에 혼자서 다닌다. 글쓴이에게 친구가 없다는 이야기는 아니지만, 친구와 같이 지내는 시간은 다른 사람들에 비하면 매우 짧을 것이다. 왜 혼자 다니는가? 혼자가 편리하기 때문이다. 글쓴이는 자전거를 타는 것이나 사진을 찍는 것, 자연이 풍부한 곳에 가는 것을 좋아한다. 그것들을 할 때에는 자신이 원하는 타이밍에 자신이 원하는 만큼 해야 되는데 다른 사람들과 같이 있으면 그렇게 못한다. 그래서 주로 혼자서 다니는데 가끔 외로움을 느끼는 것은 부정할 수 없다.

 

글쓴이에게는 남자친구가 있는데, 그와 글쓴이가 함께 있으면 어떻게 되는가? 답은 상승효과가 보이는 것이다. 마트나 편의점에 가면 자주 1+1 행사를 하고 있는데 사람도 똑같은 것 같아. 사람이 1+1 이 되면 혼자일 때보다 더 매력 지수가 상승하는 느낌이 든다.

 

또 얼마 전에 그와 함께 친한 여자친구와 셋이서 놀았는데 그때 글쓴이는 2+1 의 매력을 알고 말았다. 그와 그녀, 그와 글쓴이, 그녀와 글쓴이 이렇게 둘이서 논 적은 많이 있었는데, 그와 그녀 그리고 글쓴이 셋이서 놀 생각을 왜 여태까지 못했을까? 그런 생각이 들 정도로 재미있게 놀았다.

 

둘이서, 셋이서더 인원이 많아지는 것도 좋을 것이다. 그런데 여러 사람이 모였을 때 재미있게 지낼 수 있는 것은 그 여러 사람이 혼자일 때에도 자신만의 시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물건 하나씩에 매력이 없는데 그것들이 세트가 되면 누가 사고 싶어 할 것인가? 물건 하나씩 하나씩의 매력이 있는데 그게 세트가 되니까 더 좋은 물건이 돼서 사람들이 사고 싶어 하는 것이다.

 

혼자 있을 때 불안해하기만 하고 늘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있으려고 하는 사람은 매력이 없어 보인다. 자기만의 즐거움을 찾을 수 있는 여유를 가지고 혼자의 시간을 풍부롭게 지낼 수 있는 사람이 되면 다른 사람들과 함께 있을 때 그 자리의 즐거움이 더 높이 상승한다. 함께있어서 즐겁고 재밌는 사람은 많은 사람의 인기를 얻을 것이다.

 

요컨대, 사람은 혼자일 때 외로움을 느끼고 혼자서 있는 것을 피하려고 한다. 그런데 혼자만의 시간을 잘 보낼 수 있는 사람일수록 혼자가 아니게 될 것이다.












신고

About the Author - 타일러 라쉬

Seoulism은 주한 유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만드는 한국어 웹진입니다. 천차만별의 국적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서 사는 세계 속의 서울을 배경으로 해서 국제학생의 관점에서 생활과 문화, 사회를 바라보고 이야기하는 곳입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Contact Me: 운영자메일주소




  1. 저녜은

    2014.08.18 17:52 신고


    혼자일 때보다 매력 지수가 상승하는 느낌ㅋㅋㅋ
    공감해요! 적절한 표현인것같아욬ㅋㅋ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