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다이짱 (베트남)


사랑 자체가 나이와 상관없는 것이라고 하지만 많은 여자들은, 특히 베트남 여자들은 동갑과 연애하는 것은 두려워하는 경향이 있다. 동갑이라서 취미나 이야기하는 주제가 서로 맞을 수도 있지만 여자는 남자 동갑과 연애하는 것을 싫어할 수 있다.





● 남자는 안정성이 부족하다.

베트남 조상의 말씀들 중에 사랑할 때 남자 나이가 많아야 한다는 말이 있다. 과연 맞는 말일까?  나이가 많은 남자가 어른답게 행동함으로써 여자에게 안정감을 준다고 믿는다. 반대로 동갑사랑에는 신경을 써 주거나 보호해 주는 사람이 바로 여자일 수 있다. 철이 없는 남자가 여자의 두려움이 되기도 한다.

 

"저는 동갑 남자가 싫습니다.

주변 남자인 치구도  여자친구랑 약속을 잊어버릴 정도로  게임을 좋아하는데요..." 

(마이한 씨, 베트남 유학생, 덕성여대 2학년)

 

호칭이 어렵다

동갑이면 호칭이 쉽고 편하지 않을까 하는 사람이 상당히 많다. 하지만 연애해 보니까 호칭이 단순한 것이 아니라고 깨닫게 되었다는 사람도 많다. 서로 알아가는 단계에서는 단순히 친구로서 ’, ‘ 호칭하는 것이 당연한 일이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가면 연애하게 되었을에는 호칭하기가 어려워질 수 있다.

 

남자보다 빨리 늙는 게 두렵다

심리전문가 연구 결과에 따르면 여자가 정신적. 외모적인 노화 현상이 빠르다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월이 흘러도 남자가 멀쩡한 가하면 여자는 늙는 시기가 시작된다. 밖에 나가서 남매인 것으로 착각되는 여자로써 받아들이지 못하는 것이다.

 

"다른 가족를 볼 필요없고 그냥 우리 부모님을 보면 딱 알아요

나이가 똑같은데 지금 엄마는 아빠 누나 같아요

여자는 나이가 조금 먹으면 재정, 가정, 미래에 대해 생각해야 돼요

엄마를 보니까 제가 동갑 남자랑 연애할 자신감이 없어요" 

(황탄 씨, 하노이대 2학년)

 

● 동갑 남자는 경제력이 부족하다

이렇게 말하자면 조금 계산적이지만 사실이다. 결혼까지 생각하는 여자라면 미래의 계획을 세울 경향이 있다. 동갑이면 앞으로의 결혼 생활을 준비할 시간이 남자에게 부족한 것이다

 

위와 같이 여자의 두려움이 맞긴하지만 진정한 사랑이 감정에서 출발한다고 한다. 노력하고 서로 지킬 알면 사랑은 동기가 될 것이라고 믿는다. 반대로 그렇게 모르는 이상 연상 사랑이라도 행복도 산산이 조각났겠다. 사랑은 장벽이 없다고들 한다. 장벽을 만드는 것이 사람이다. 동갑이든 연상이든 사랑이 무르익을 때까지 장벽도 무너질 것이다.




신고

About the Author - 타일러 라쉬

Seoulism은 주한 유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만드는 한국어 웹진입니다. 천차만별의 국적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서 사는 세계 속의 서울을 배경으로 해서 국제학생의 관점에서 생활과 문화, 사회를 바라보고 이야기하는 곳입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Contact Me: 운영자메일주소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