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다샤 (러시아)

 

2 14 . 한국의 대부분의 커플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날이다. 한국 커플들은 발렌타인데이를 잘 챙기는 것 같다. 한국은 다른 나라들과 달리 2 14일 뿐만 아니라 3 14일 화이트데이, 4 14일 블랙데이 같은 기념일들도 있다. 발렌타인데이에는 여자들이 남자들한테 초콜릿을 선물하며 화이트 데이에는 남자들이 좋아하는 여자들한테 선물을 준다.




 

러시아 경우에는 커플들을 위한 기념일은 2 14일인 발렌타인데이도 있지만 전통적인 기념일도 있다. 이전통적인 기념일은 펴트르와 페브로니야 날이라고 하는데 매해 7 8일이며 사랑, 가족과 의리의 날이다. 이 기념일의 이름은 러시아 성인(圣人)인 남자와 여자의 이름을 따서 온 것이다. 펴트르와 페브로니야는 러시아에서 사랑과 결혼의 수호 성인이기 때문이다.

 

러시아에서는 발렌타인데이에 여자들만 남자를 위해서 선물을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남자들도 자기가 좋아하는 사람을 위해서 선물이나 이벤트를 한다. 하지만, 한국과 달리 러시아에서는 남자들이 여자들보다 많은 노력을 해서 여자를 위한 이벤트를 준비하며 여자가 아무 선물도 준비하지 않아도 남자는 대신에 정성을 다해야 한다.

 

그리고, 러시아는 한국과 차이점이 또 하나 있다. 바로 발렌타이데이 때 주는 선물이다. 한국처럼 초콜릿을 선물하는 것도 볼 수 있지만 여자들이 가장 많이 좋아하고 기대하는 선물은 꽃이다. 꽃은 러시아 사람들한테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 생일, 여성의 날, 발렌타이데이는 물론 기념일이 아닌 일반 날에도 좋아하는 여자한테 꽃을 선물하는 것이 좋다. 이것은  남자의 사랑을 가장 잘 대표하는 것이다. 사랑하는 여자와 싸우고 나서도 화해하는 의미로 반드시 꽃을 들고 용서를 빌어야 한다.

 

그러나, 아무 꽃을 사서 선물하는 것도 안된다. 꽃을 살 때 주의할 점이 몇 개 있다. 첫째, 꽃을 선물할 때 꽃의 수가 중요한데 짝수면 안 된다. 왜냐하면 짝수는 죽음의 뜻으로 조문할 때 사는 꽃의 수기 때문이다. 하지만, 꽃의 수가 많으면(100송이 정도)꽃의 수를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둘째, 꽃의 색깔에도 의미가 따로 있다. 빨간색의 꽃은 사랑과 열정을 뜻하기 때문에 사랑하는 여자가 아닌 사람한테 선물하면 오해 받기 쉽다. 흰색 꽃은 깨끗함과 순수함을 의미한다. 보라색 꽃은 젊음을 뜻 함으로 나이 많은 여자보다 젊은 여자들에게 잘 어울리는 꽃이다. 노란색 꽃은 이별을 의미하지만 창의성의 의미 또한 갖고 있다. 따라서, 예술 분야와 관련이 있는 여자한테 노란색 꽃을 주면 이별이라는 의미를 피할 수 있고 또, 그녀의 창의성을 칭찬하는 깊은 뜻도 전달 할 수 있다.

 

지금 러시아 여자 친구를 사귀고 있는 한국 남자들은 이 정보를 꼭 명심하기 바란다. 러시아 여자들은 남자가 꽃을 주는 것을 보고 남자가 여자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사랑하는 여자를 위해서 얼마나 헌신하는지를 판단하기 때문이다. 남자들! 꽃을 선물하는 데에 돈을 아끼지 말길!

 

 


About the Author - 타일러 라쉬

Seoulism은 주한 유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만드는 한국어 웹진입니다. 천차만별의 국적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서 사는 세계 속의 서울을 배경으로 해서 국제학생의 관점에서 생활과 문화, 사회를 바라보고 이야기하는 곳입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Contact Me: 운영자메일주소




  1. 저녜은

    2014.08.18 17:58


    꽃 선물! 러시아 여성들은 낭만적이네요